항만정보

3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항만용역 전문기업 “ 영화기업사 ”

Home > 자료실 > 항만정보

게시글 검색
인천항만공사, 2015 인천항 신(新)성장전략 확정
영화기업사 조회수:1236 118.47.170.226
2010-04-06 12:42:00

인천항만공사, 2015 인천항 신(新)성장전략 확정
IPA 김종태 사장, 주(週)단위 경영관리로 전략목표 달성 의지 밝혀

 

 

 

 

○ 2015년을 향한 인천항의 신(新)성장전략이 모습을 드러냈다.2015년 인천항 전체물동량 213백만톤, 항만공사 매출액은 1,600억원,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1위로 인천항은 경쟁력 있는 물류중심기지로 우뚝 서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.

 

 

○ 인천항만공사(IPA, 사장 김종태)는 2015 인천항의 중장기 경영전략을 최종 확정하고, 전략사업의 목표달성을 위해 금월부터 주(週)단위 경영관리 체제로 강화?운영한다고 4월 2일 밝혔다.

 

 

○ 인천항만공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인천항의 물동량 급감에 따른 물동량 회복과 국가적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위기경영(Contingency Plan) 체제로 전환하여 항만부지임대료 및 시설사용료 감면(총76억원)에도 인천항의 물동량 회복과 흑자경영(당기순이익 28억원) 유지에 성공하였다.

 

 

○ 인천항만공사는 지난해에 이어 국가적 경제위기 극복 지원은 계속될 것으로 밝혔으며, 금년도부터는 인천항의 미래를 위한 신성장전략에 집중할 계획이다.

 

 

○ 또한, 인천항만공사는 신성장전략에 따른 주요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전략상황판을 설치하여 임직원들의 목표의식을 한층 더 높이고, 기존 주간/월간회의를 전략회의로 확대?강화하여 개최하기로 하는 등 인천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.

 

 

○ 인천항만공사 김종태 사장은 “금번 마련된 새로운 비전과 성장전략을 통해 인천항은 반드시 세계속의 거점항만으로 도약 할 것”이라며, “주간단위의 철저한 경영관리로 목표한 전략사업들을 완수하겠다”며 그 의지를 밝혔다.

 

 

○ 인천항만공사는 지난해 말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였으며, 동 신성장전략에는 물동량 창출, 경영효율화 및 녹색성장 정책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, ‘최상의 서비스를 창출하는 고객중심 Port Authority라는 비전 하에 4대 전략목표와 8대 전략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.
※4대 전략목표 : △선진항만체계 구축 △미래성장동력 확보 △고객중심 마케팅 강화 △가치경영 내재화
8대 전략과제 : △항만인프라 경쟁력 제고 △고부가가치 항만서비스 제공 △친환경 녹색항만 조성 △지속가능경영 기반 구축 △CS경영체계 구축 △글로벌마케팅 역량 강화 △항만물류정보화 실현 △전략경영체계 확립

 

첨부파일[1]

열기 닫기

댓글[0]

열기 닫기